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팀 해킹 당한 후 선물 보내진 경우 환불 방법. 한국 스팀 전화번호

by 머스크메론 2021. 10. 12.

21년 10월 4일

레데리 + 좀보이드 환불 후 남아있던 6만원 가량의 내 스팀 계정의 지갑에 들어있었던

스팀 머니가 중국 위완화로 바뀐 후 전부 다 사용된 것을 확인하였다.

 

뭔가 이상하여 오른쪽 상단의 지갑 잔액을 클릭하였고,

'내 지갑보기 > 내 계정 정보보기 > 구매 기록 보기' 를 클릭하니

 

?? 모르는사람에게 선물을 보낸 내역이 있다.

The Forest 와 Battlefiled 2042 ㅋㅋㅋㅋㅋ 심지어 battlefield는 출시도 않한 사전예약이었음 ㅎ

해킹 당한 거래 내역

 

 

당황하지 않고, 해킹 당한 것을 인지 한 뒤, 가장 먼저 해야 한 일 정리하자면 

 

 

1. 스팀 가드 설정 ( 핸드폰 ), 비밀번호 변경

 

나는 스팀가드를 설정한적 없이 8년 이상 스팀을 사용해왔고,

비밀번호도 엄청 예전에 만들어서 숫자로된.. 비밀번호였다. ( 8년 전에는 특수문자를 포함해야 한다는 규칙도 없었다. )

 

무조건 이것 때문에 털렸겠구나 싶어서 가장 먼저 진행한 것은 보안 강화..

 

 

2. 환불 요청

 

결론부터 말하면 환불을 받았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분명히 인터넷을 찾아보면 환불 받은 사람이 있다고 해서.. 우연히 이 링크를 찾았다.

한국 스팀은 따로 고객지원 센터에 직접 연락하는 전화번호가 없다!!!!!!

이 링크에 구구절절 영어 + 한국어로 모든.. 사연을 적고 어떤 게임들을 환불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https://help.steampowered.com/en/wizard/HelpAccountDataQuestion

 

 

 

나는 저 링크를 처음부터 이용해서 환불을 받은 것은 아니고,

총 3번의 요청 끝에 환불을 받았다.

 

첫 번째, 두 번째 시도는 일반 환불 요청 건 처럼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 > 최근 제품에서 내가 해킹 당한 제품을 고르고

아래 그림 처럼 간단하게 보냈었는데, 금방 답변이 오긴했지만

 

'선물 한 게임의 경우, 선물 받은 계정에서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와 같은 매크로 답변이 왔다.

ㅋㅋ 남의 계정 해킹해서 선물 받은 계정이 환불을 요청할 리 없으니 여기서 포기하면 안되고 

 

 

 

분명히 환불 받은 사람들이 있는데, 왜 나는 안해주지? 라는 의문과 함께 검색한 결과

요 아래 링크에 영어 + 한국어를 사용해서 나의 현재 상황과 요청사항을 적으면 된다.

 

나의 경우엔 이 링크 문의 + 첫번째, 두번째에서 시도했던 제품 환불 요청을 함께 진행했다.

https://help.steampowered.com/en/wizard/HelpAccountDataQuestion

 

 

생각보다 빠르게 Chris 라는 분께 답장이 왔고 다행히 잘 해결되었음..

 

 

 

앞으로 중국 해커들..에게 피해자가 더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금 ㅋㅋㅋ일깨워 준 에피소드였음 

 

저 링크는 애초에 아이디&패스워드 변경당한 경우에 사용하라고 원 글에는 나와있었는데

해킹당해서 선물한 나같은 경우에도 적용되는 것을 보니 아마 웬만한 문의들은 다 처리해주는 곳이 아닐까 싶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들 환불 잘 받으세요~